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수산물 특화시장 개장

  • 기자명 도시디자인과 (.)
  • 조회수 952
글씨크기

- 지상 3층 250여개 점포·첨단 아케이드 시설 갖춰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여수시 남산동에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차별화된 수산물 특화시장이 개설돼 14일 준공식을 갖는다.
   수산물 특화시장은 부지 2,500평에 연건평 2,282평의 지상3층 본 건물과 지붕이 개폐되는 첨단 시설을 갖춘 아케이드 1동을 비롯한 250여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시장주변에 1,200평의 주차장과 물양장 및 UV자외선 살균 해수처리 시설 등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와 위생에 중점을 둔 전남지역서는 가장 큰 규모의 수산시장으로 탄생했다.
   주요 취급 품목은 활어와 선어, 멸치 등 건어물, 어패류 및 젓갈류, 돌산갓김치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본 건물 2층 식당에서는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횟감을 직접 골라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고, 회로 포장도 해 갈 수 있어 시민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주변에는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아름다운 여수항과 진남관이 한 눈에 들어오고, 돌산공원, 장군도, 이순신 광장, 돌산1,2대교 등이 접하여 관광명승지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수산물특화시장은 장군도 앞바다의 중간지점 유속 7놋트 청정해역의 깨끗한 바닷물을 사용해 UV자외선 살균기로 살균하여 해수를 공급하기 때문에 비브리오패혈증이나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횟감을 맛볼 수 있다.
   한편, 수산물 특화시장은 지난 2002년부터 이전계획을 세워 건축비 71억원, 토지매입비 14억원 등 85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 문의 : 도시디자인과 문치곤(690-247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