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15:04 (화)
여수시 준비위, 아름다운가게와 파트너 쉽 협약 체결
여수시 준비위, 아름다운가게와 파트너 쉽 협약 체결
  • 여수시준비위원회
  • 승인 2010.06.2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2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원회(대표 김광현)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대표:손숙)간 업무협약 체결식이 24일 오후 여수진남문예회관에서 열렸다.
   협약서에 따르면, 여수시준비위원회와 아름다운 가게는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운영과 관심도 제고는 물론 아름다운 가게의 재사용운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태적, 친환경적 컨셉에 맞춘 박람회 홍보물을 제작, 아름다운 가게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사업을 펼치고, 세계박람회 기간동안 아름다운 가게의 홍보부스 운영, 모금 캠페인 등의 활동에 협력키로 했다.
   여수시 준비위 관계자는 “전국 107개 점포망을 확보한 아름다운 가게와 업무 협약으로 여수세계박람회의 전국적 관심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식 이후에는 아름다운 가게 손숙 공동대표의 ‘나와 남, 미래와 환경을 살리는 나눔’이란 주제의 아카데미 강좌가 이어졌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비영리 공익재단이자 사회적기업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하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상점이다
   지난 2002년 서울 안국동 1호점을 시작으로 매달 평균 1개 이상의 매장을 개점, 전국 107개 점포망으로 6,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 중에 있으며, 여수시에는 지난 2005년 둔덕점이 개점되어 많은 기업체, 사회단체 봉사자들이 나눔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문의 : 여수시준비위원회 김상태(690-7187)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