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잠자는 지방세 찾아가세요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592
글씨크기

- 여수시, 과오납금 환부…7월말까지

   여수시는 7월말까지를 ‘잠자는 지방세 과오납금 찾아주기’ 집중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납세자의 관심 부족과 주소불명 등으로 누적된 미환부금을 적극적으로 납세자에게 돌려주기로 했다.
   남아 있는 과오납금 환부대상은 5,211건에 2천 7백만원으로 자동차세를 연납한 뒤 이전 또는 폐차, 국세경정으로 인한 주민세 환부, 지방세법개정으로 인한 재산세 소액환부 등의 사유로 발생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부분이 5,000원 이하 소액이라 환부신청에 소홀한 것 같다”면서 “주민전산망을 이용하여 정확한 주소지를 파악, 대상자에게 일일이 과오납금환부 통지서를 발송하고, 조기에 환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과오납 환부신청은 지방세홈페이지 위택스(www.wetax.go.kr)과 전화신청(061-690-2241,2251), 현금지급(여수시세무과 본인방문)의 방법으로 가능하다. 과오납금은 발생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청구권이 소멸되므로 주의해야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방세 과오납금환급은 어떠한 경우에도 ARS시스템이나 현금인출기를 통해 환급되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기전화에 속지 말 것”을 당부하고, “각종 사유로 발생한 과오납금을 조기에 환급하여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세무과 송향자(690-779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