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박람회 사이버 홍보 강화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13
글씨크기

- 전국 338개 정보화 마을, 박람회 홍보 배너 게시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전국 정보화마을이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338개소의 전국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 홈페이지와 링크가 가능한 박람회 홍보 배너를 게시해 사이버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전국정보화 마을과 세계박람회 홍보가 손을 잡기까지 정보화 마을과 여수시 그리고, 행정안전부의 노력이 컸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제8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가 여수에서 개최되면서 당시 대회에 참여했던 지도자들이 자연스럽게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단순히 여수만의 행사가 아닌 국가적인 행사라는 점을 인식하게 되면서 자발적인 참여분위기로 이어졌다.
   행정안전부에서도 국책사업인 여수엑스포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
   시관계자는 “세계박람회 홍보에 전국 정보화 마을이 동참하면서 전국적인 박람회 붐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사이버 홍보 영역을 넓히기 위해 앞으로 각급 정부 산하기관, 기업체 등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정보화마을 사업은 농어촌 그리고 산촌과 같이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등 정보콘텐츠를 구축, 지역주민의 정보생활화를 유도하고 지역민 수익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지난 2002년 6월부터 구축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총 338개 마을이 지정돼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