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 가동

  • 기자명 노사산단협력관실 (.)
  • 조회수 665
글씨크기

- 구직자에게는 평생직장을, 중소기업에는 평생가족을

    여수시가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과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를 다음달 25일부터 실시한다.
   여수시는 1억7천만원을 투입해 중소기업에 근무할 청년인턴 28명을 선발, 청년인턴을 채용하는 기업에게 월 100만원씩 3개월간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월 100만원씩 3개월간 총 6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턴 채용이 가능한 기업으로는 여수시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이상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비영리 법인·단체 중에서도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하는 단체가 해당된다.
   특히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과 주민이 주주로 참여토록 설립된 주민주식회사도 청년인턴 채용이 가능해 구직자에게는 보다 많고 다양한 일자리를, 기업은 구인난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여기업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여수시 일자리센터(노사산단협력관실)로 하면 된다. 채용가능한 인원은 상시근로자 수의 20%이내에서 최대 5인까지 채용이 가능하다.
   청년인턴 지원조건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70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청년 미취업자가 해당되며 군필자의 경우 최고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대학휴학생도 참여가능 하다.
단, 현재 대학 재학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인턴 근무 희망자는 참여기업이 결정된 후에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다음달 2일부터 같은 달 11일까지 여수시 일자리 센터
(노사산단협력관실)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는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일터를 마련해줌으로써 인턴은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기업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채용인력의 적정성을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좋은 본보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오는 27일 진남체육공원 일자리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 지역주민의 고용창출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문의 : 노사산단협력관실 일자리담당 690-8206~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