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포 성공위해 공공디자인 개발 업무협정

  • 기자명 도시디자인과 (.)
  • 조회수 1190
글씨크기

- 오는 14일 여수시-한국디자인진흥원 체결

   전남 여수시가 2012년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공디자인 개발과 관련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정을 맺는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4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오현섭 여수시장과 한국디자인진흥원 이일규 원장, 디자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기반조성을 위한 여수시와 한국디자인진흥원 간 ‘공공디자인개발 업무협정 체결식’을 갖는다.
   업무협정 체결에 참여하는 양 기관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협조, 공공 공간 및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개발, 지역특화상품 및 브랜드 디자인의 개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위한 디자인 혁신사업 지원, 기타 교육ㆍ홍보ㆍ전시 협조 등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시는 세계와 경쟁하는 여수시의 도시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 도시디자인과 관계자는 “여수시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업무협정을 통해 시민 일상생활의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공공디자인을 개발 도입해 품격 있고 경쟁력 있는 국제행사 도시로 발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정 체결후 이날 오후 2시부터 ‘한국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이일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의 강의가 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 자료제공 : 도시디자인과 이생욱 690-762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