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해엑스포 구석구석 무료로 관람하세요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원회 (.)
  • 조회수 565
글씨크기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청년체험단 모집…등대 여행이벤트도

    해엑스포에 이어 2012년 세계박람회를 준비하는 여수세박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가 '상해엑스포 청년체험단‘과 '대한민국 등대여행'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한다.
   '상해엑스포 청년체험단'은 지난 1일 개막한 상해엑스포에 대한 여행 계획을 블로그에 작성하면 총 12명을 선발해 상해엑스포를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항공, 숙박, 입장료 등을 지원한다. 블로거는 상해 현지를 다녀와 체험기 3편 이상을 작성하면 된다.
   ‘음식, 공연, 건축, 사진, 인물, 그림’ 등 6개 분야 중 블로거가 관심 주제를 골라 상해엑스포 여행 계획을 올리면, 계획서의 창의성, 수집 자료의 활용가능성, 홍보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발한다.
   조직위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상해박람회를 한사람이 모두 관람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블로거들이 분야별로 체험해 누리꾼들에게 알리고, 여수박람회 준비의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또 국토해양부의 후원으로 등대지기 숙소에서 1박2일을 보낼 수 있는 '대한민국 등대여행'도 추진한다.
   조직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등대여행’은 해양과 등대에 관한 다양한 ox 퀴즈를 맞추면 된다. 매달 당첨자에게는 등대지기 숙소 체험 기회와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조직위는 올해 ‘상해엑스포 청년체험단’과 ‘등대여행’ 이외에도 ‘남해안 탐사 대장정’, ‘해랑열차 여행’ 등 젊은 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이벤트는 홈페이지(www.expo2012.or.kr)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 문의 : 박람회조직위원회 홍보과 손혁기 02-740-485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