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관광자원 총망라 자료집 발간

  • 기자명 관광진흥과 (.)
  • 조회수 1175
글씨크기

- 전 지역 직접 답사…본격 관광자원 해설서 역할 톡톡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의 관광자원을 총망라한 자료집이 발간됐다.
   여수시는 최근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지역의 우수한 관광․문화자원 전반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해 구성한 여수관광자원 해설서 ‘여수의 향기 아름다움이 여기에’라는 자료집을 펴냈다. 완전 컬러판 전체 607쪽.
   이 자료집은 여수시와 (사)여수지역사회연구소가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1년여 동안 제작했다. 도서편과 육지편, 주제편으로 크게 구성돼 있고 외래 관광객을 위해 관광코스 설계, 숙박․ 모범 음식점 등을 부록으로 소개해 관광객 유치 증대를 도모했다.
   자료집은 아름다운 섬을 비롯한 여수시 전 지역을 직접 답사해 주요 관광지점(Point)을 지도에 제시하고 관광 중심 지역에서는 사진과 함께 다시 자세한 포인트를 안내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였다.
   또 각 관광 포인트에는 자연경관, 역사적 배경, 문화 등 관광자원이 지닌 특징을 해설함으로써 관광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용문이나 참고자료는 각 답사 코스 마지막에 주석처리를 해 출처를 정확히 밝힘으로써 활용도를 높였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각고의 노력으로 발간된 자료집 ‘여수의 향기 아름다움이 여기에’를 기초 자료로 시민 모두가 여수시의 우수한 관광․문화자원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식을 넓혀 나갔으면 좋겠다”면서 “여기에다 관광해설가의 관광안내해설집으로 활용돼 관광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고품질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관광진흥과 이기숙 690-272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