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양면 친환경농업 구슬땀 이웃돕기도

  • 기자명 화양면사무소 (.)
  • 조회수 1579
글씨크기

- 화양면 휴경농지 이용 옥수수 재배로 불우이웃돕기

   여수시 일선 면사무소가 주민들과 함께 휴경농지를 갈아 옥수수를 재배, 수확한 후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하기로 해 화제다.
   여수시 화양면사무소 직원들과 새마을부녀회원, 이장 등 50여명은 최근 화양면 나진리 휴경농지에 모여 밝은 표정으로 밭 정리를 했다.
   화양면이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휴경농지 친환경 옥수수 재배단지 조성을 하기 위해서였다.
   화양면은 이농과 고령화로 방치돼 있는 휴경농지에 친환경 농법으로 옥수수를 재배·수확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제공키로 했다. 이 계획은 지난달 수립됐다.
   면사무소는 재배 농지를 물색하던중 나진리 일대 2천365㎡의 휴경지를 정해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대옥리 이장 이정만씨의 도움으로 트랙터를 이용, 농지로 정리했다.
   이어 지난 7일 민원담당을 제외한 화양면사무소 전직원과 새마을부녀회원, 이장 등이 참여해 기계를 이용한 골내기와 두둑 짓기, 파종, 비닐씌우기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작업에 참여한 도기룡 화양면장은 “솔직히 처음에는 ‘잘될까’하는 걱정도 많이 했으나 담당직원의 발로 뛰는 노력과 전 직원의 적극적인 동참, 여기에 새마을부녀회원과 이장들이 뜻을 더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보람 있는 일의 첫 발을 내디뎠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과 휴경지의 경작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양면은 앞으로 잡초제거, 거름주기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해 6월중 친환경 찰옥수수를 수확해 불우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공급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화양면사무소 오재연 690-260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