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비 엄마를 위한 임부 건강교실 2기생 모집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902
글씨크기

- 여수시보건소, 30일까지 30명 선착순

    여수시가 보건소 등록 관리중인 임부를 대상으로 2010년 예비엄마를 위한 임부 건강교실 2기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임부요가와 신생아 건강관리, 모유수유 중요성 및 방법, 영·유아 이유식, 임신 중 영양관리, 임신부의 산전·산후 구강관리 및 한방 산전·산후 건강 관리교육을 실시, 저출산시대 임부 건강증진에 기여하기위해 마련됐다.
   임부요가는 임부에게 꼭 필요한 관리요법이다. 임신 중 체중조절, 요통, 골반 통, 다리의 붓고, 저림 등을 예방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관절과 골반근육, 복부근육을 강화시켜 출산때 필요한 이완능력과 기력, 심ㆍ폐 기능을 높여 엄마의 산통을 줄여 순산을 도와준다. 자연분만율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임부 건강교실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 전문강의와 실기요법으로 연중4기로 1기당 30명씩 실시한다. 2기 모집대상은 개강일 기준 임신 20~26주 사이의 임부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30명이다.
   다음달 12일 개강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학동 여수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임부는 시보건소 보건사업과(690-8492, 2684)로 신청할 수 있다.
   시 보건소는 임산부 건강증진을 위해 모든 임부를 대상으로 임신 5개월부터 분만때까지 철분제를 5회 제공한다. 모유수유 엄마들을 위해 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이와함께 여수시 보건소 2곳(학동ㆍ여서동)과 쌍봉도서관, 돌산청사 장난감나라, 현암도서관 한옥관, 시민회관, 여수 다문화복지원등 7곳에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수유실을 설치 운영중이다.
   여수시는 출산장려시책으로 2010년 태어난 모든 신생아와 임부를 대상으로 태아기형아검진사업, 신생아청각선별검사 무료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희망하는 사람은 학동과 여서동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보건소(학동, 여서동)를 직접 방문하여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저출산대책담당(690-8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보건사업과 유기홍 690-849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