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국 일본관광객 선호음식 평가보고회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1161
글씨크기

- 오는 9일 여수시 평생학습센터서

   여수시가 최근 외국초청 요리사가 발굴 조사한 음식과 새로 개발한 음식에 대해 평가보고회를 오는 9일 평생학습센터에서 갖는다.
   시는 이번 평가보고회 이후 개발음식을 여수지역 음식점에 보급한다.
   이를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기간동안 여수를 찾아오는 외국관광객에게 제공해 음식문제에 따른 불편을 해소,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방치이다.
   여수시는 지난 3월 중국·일본 현지 요리사를 초청해 여수지역 식당가에서 제공되는 음식 중 중국·일본관광객이 선호하는 대표음식 25종을 선정하고, 여수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이용해 외국관광객이 좋아하는 음식 15종을 개발했다.
   중국과 일본관광객 선호음식 조사는 26개 음식점 64개 메뉴를 대상으로 중국·일본 요리사가 직접 시식했다.
   중국관광객이 선호하는 음식으로는 장어소금구이, 소양념갈비, 생선구이, 서대회, 소고기육회, 돼지갈비, 전복찜, 아구찜, 곰탕, 삼겹살구이 등 10종이었다.
   일본관광객이 선호하는 음식으로는 아구탕, 갈비구이, 날치알밥, 야채불고기, 전복요리, 돌솥비빔밥, 삼겹살구이, 삼계탕, 콩나물국밥, 감자탕, 오리불고기, 소머리국밥, 돼지갈비, 갈비탕 등 15종이었다. 이들은 이 음식들을 여수지역 대표음식으로 선정했다.
   중국·일본 유명 요리사가 여수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사용해 좋아하는 음식으로 개발한 메뉴는 중국의 경우 고압해삼첨장, 해대포어탕, 모식홍소육, 목화초지, 산용증청구, 태극소채갱, 항초우유, 간편두채, 유폭해라, 산전수교, 해채포자 등 11종이었다.
   일본은 오징어새우무스, 해물샤브샤브, 갈치와홍합의두엣, 새우&김치해물김밥 등 4종이었다. 시는 25종의 새 음식을 지역 음식점에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 문의 : 보건위생과 김병훈 690-249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