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성황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736
글씨크기

-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최근 도심 아파트 단지서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여수시 학동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에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 도시소비자들에게 지역농업인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산물 도매시장 경락가의 70~80%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소속 23개 농업인연구회 1천67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품목별 농업인연구회가 주관했다. 무농약 토마토와 당근, 양파, 시금치, 새송이버섯, 벌꿀 등 15종의 지역생산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판매했다.
   행사장을 찾은 아파트 주민들에게 무료로 분갈이와 화분관리요령도 설명해 도시소비자 농심계발 및 정서함양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지역농업특성화 도시소비자농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올해 4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14회 운영할 계획이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판매가의 20~30%를 지원, 도시소비자들이 싼 값에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수입농산물이 넘쳐나는 요즘 도시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대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여수시 학동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에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연 가운데 주민들이 친환경 농산물을 고르고 있다.

*** 문의 : 농촌지원과 이병주 690-27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