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2 15:39 (화)
여수돌산갓 돌산갓김치 브랜드 명품화
여수돌산갓 돌산갓김치 브랜드 명품화
  • 특산품육성과
  • 승인 2010.03.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리적표시등록으로 명성 확대…법적 보호로 지역경제 기여
   여수시가 여수돌산갓과 돌산갓김치의 지리적표시 등록 등 브랜드 명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리적표시제는 농수산물 및 가공품이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그 특정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표시하는 것으로 우수한 농산물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제품구매정보를 제공한다.
   여수돌산갓은 지난해 2월, 돌산갓김치는 같은해 8월 지리적표시등록신청을 마치고 이달 들어 돌산갓과 돌산갓김치에 대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현지조사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오는 5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최종심의 후 신청공고일로부터 30일간의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기간내에 이의신청이 없거나 이의신청 심사결과 정당한 사유가 없다고 판단될 때 지리적표시가 최종 등록된다.
   지리적표시가 등록되면 여수가 아닌 타 지역에서 생산된 생갓 또는 갓김치를 여수돌산갓 또는 여수돌산갓김치라는 이름으로 판매할 수 없으며, 여수에서 생산된 여수돌산갓·여수돌산갓김치는 법적인 보호를 받게 된다.
   알싸한 맛으로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진 여수돌산갓·돌산갓김치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고 여수 특산물에 대한 권리 보호와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갓 김치공장이 활성화돼 새로운 고용이 창출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문의 : 특산품육성과 박일래 690-837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