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파워블로거단 여수방문 팸투어
파워블로거단 여수방문 팸투어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10.03.2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28일 인기 블로거단 50면 참가
    여수시가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여수의 자연환경을 둘러보며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미리 직접 체험하는 팸투어를 마련했다.
   이 행사에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활약하는 여행·시사 파워블로거 등 총 50명의 블로거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투어코스는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데 첫날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중심으로 둘러본다. 박람회장과 홍보관을 방문 박람회 준비현황을 청취한 뒤, 여수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오동도를 관람한다.
   둘째날은 충무공의 육상 유적지를 중심으로 둘러본다. 선소와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을 비롯해 여수의 랜드마크로 각광 받을 이순신광장 준공식 행사를 스케치 한 뒤 충민사와 향일암도 방문할 계획이다.
   셋째날은 충무공의 해상 유적지를 중심으로 둘러본다. 지난 24일 준공한 웅천 해변공원을 둘러보고 묘도-노량해전지-남해 등 충무공의 임란 해상 유적지 투어를 끝으로 서울로 상경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할 이들은 여수를 둘러본 소감과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되며, 이들이 충무공 유적지와 함께 여수세계박람회를 미리 체험, 소개한 글들은 온라인상에서 검색, 퍼나르기 등을 통해 확산돼 관광지 여수에 대한 입소문을 일으키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투어에는 하루 2천명이 넘는 방문객을 거느린 인기 블로거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어서 이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하게 노출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 플랫폼을 구축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붐업조성과 관광객 유치에 지속적인 파급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팸투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 방법은 음식·여행 전문 파워블로거인 ‘맛짱’이 자신의 블로그 (http://www.matzzang.net/829)에서 소개하고 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 690-205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