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4 16:57 (수)
한 달에 한 번 우수봉사단체와 만나요
한 달에 한 번 우수봉사단체와 만나요
  • 봉사지원과
  • 승인 2010.03.2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우수단체 ‘사랑의 작은 손 봉사단’, ‘LG화학 PVC 공장’
   여수시 자원봉사센터가 오는 25일 오전 여수시 교육지원단장실에서 3월 우수봉사단체로 선정된 ‘사랑의 작은손 봉사단’, ‘LG화학 PVC공장 어울림 봉사단’과의 만남을 통한 격려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사랑의 작은손 봉사단은 (주)동양교통 버스운전기사들의 모임으로 문병곤 회장을 중심으로 복지관을 통한 희망밥차 차량봉사활동, 이사도우미, 목욕봉사 등의 노력봉사활동을 펼쳤다.
   LG화학 PVC공장 어울림 봉사단은 정안선 회장을 중심으로 광양만권 인근의 장수 노인 사진촬영, 이사·목욕봉사 등을 펼쳐왔다.
   자원봉센터는 그동안 10개 단체 330명, 개인 50명을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해 격려와 사기를 북돋워 주고, 활동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서 애로사항이 되는 걸림돌을 제거해 주는 조력자·지지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숨겨진 봉사단체를 발굴하고 표창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봉사단체 간의 만남으로 정보교환 및 서로간의 필요한 봉사활동 분야를 지원받는 등 봉사의 힘을 배가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통의 자리 자원봉사 돋움소리방은 봉사자들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듣고 문제점을 조금씩 개선해 나간다는데 의의가 크다.
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찬해 주고 있는 (주)일상해양산업 디오션리조트는 그동안 8회 230만원 상당의 사우나 무료이용권을 매회 지원하는 등 우수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후원자가 돼주고 있다.
   시는 앞으로 돋움소리방에 참여한 우수봉사자들을 여수지역 명예의 전당으로 승격시켜 살기 좋은 여수시로 변화시켜 나가는 데 적극적인 활동 멤버로 활약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 문의 : 봉사지원과 정원정 690-733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