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3 14:01 (월)
여수시 '구구팔팔' 경로당 운영
여수시 '구구팔팔' 경로당 운영
  • 보건사업과
  • 승인 2008.03.0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주 화요일 관내 경로당서 혈압검사 등 건강체크
   여수시가 지난 2월부터 ‘구구팔팔’경로당을 운영, 노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보건소는 지난달부터 고혈압과 당뇨수치가 높은 노인들이 많은 관내 경로당을 선정, 매주 화요일 ‘구구팔팔’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
   ‘구구팔팔’ 경로당은 쉽게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과 당뇨를 중점관리 하기위해 상반기에는 고소동 고소경로당, 만덕동 평촌경로당을 대상으로 혈압․당뇨검사, 만성질환보건교육, 노인성질환관리를 위한 골다공증검사와 노인성 우울증예방교육, 건강체조 및 웃음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만덕동 상촌경로당과 소호동 소제경로당에서 ‘구구팔팔’경로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구팔팔’경로당을 찾은 한 할아버지는 “혈압체크도 받아보고 웃음도 선사해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구구팔팔’경로당을 운영한 결과 참여인원 73명중 고혈압․당뇨 유증상자가 46명으로 34.2%를 차지했다”면서 “반복적 인지교육과 치료를 통해 정상수치(혈압120/80mmhg, 혈당 130mg/dL이하)를 유지토록 함으로써 정신적, 육체적 자신감을 갖도록 해 99세까지 팔팔하게 살수 있게 신바람 나는 구구팔팔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박혜리 690-268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