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민자시설 화룡점정 찍을까

  • 기자명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기업관과 (.)
  • 조회수 610
글씨크기

- 고급숙박시설 3차 공모에 대명레저 응모- 사업비 699억 투입 300실 규모 건립

   2012여수세계박람회 고급숙박시설 건설을 위한 민간투자자 공모 결과 (주)대명레저산업 (대표 조현철)이 총사업비 699억원에 300실 규모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고급 숙박시설 재공모 결과 이같이 접수됐다고 8일 밝혔다. 세계박람회 민자호텔은 국가원수, 국제기구 수장 등 국내외 VIP들의 숙박시설로 이용된다.
   조직위는 민자사업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대해 오는 12일까지 평가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달 중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오는 4월말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계획이다.
   이어 5월에서 6월까지 실시설계 및 실시계획 승인 후 7월 착공에 들어가 2012년 2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그동안 2차례나 무산돼 사실상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고급숙박시설이 필요하다는 문제제기가 지속된 바, 이번 만큼은 사업시행자가 선정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엑스포타운을, 한화건설과 63씨티가 아쿠아리움에 대해 민자투자를 확정한 데 이어 이번에 고급숙박시설에 대한 사업자가 가시화됨에 따라 박람회 준비에 필요한 다른 민간유치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 문의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기업관과 최영택 02-740-48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