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박람회개최 D-800일 시민참여행사 다채
박람회개최 D-800일 시민참여행사 다채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10.03.0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12개 권역서 131개 시민단체 3천200여명 참여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박람회 개최 D-800일 행사를 시민 주도형 참여행사로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
   시는 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높이고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해 박람회 D-800일인 5일부터 6일까지 시내 곳곳에서 131개 시민·사회단체에서 3천200여명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행사를 다양한 테마로 갖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번 800일 행사에 시민·사회단체 및 직능단체, 시민패널 1000인을 대상으로 의견수렴과 시민제안 공모를 실시했다. 시민단체인 (사)내가먼저퍼스트여수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익)를 행사주관단체로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사)내가먼저퍼스트여수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가 주체자로 행사의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모든 행사를 주관했다.
   추진위원회는 5일 오전 10시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시민참여행사의 추진목표, 방향, 참여단체 등 행사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D-800일 행사를 알리는 차량을 운행하면서 시민들의 실천다짐 희망 메시지를 모았다.
   권역별 행사로 5일 10시부터 둔덕11호 광장에서 맑은물서포터즈와 읍면동 내가먼저퍼스트실무위원 등 160여명이 참여, 박람회 주제 구현에 걸맞는 ‘하천이 살아야 박람회가 성공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연등천살리기 및 시가지 정비활동을 펼쳤다.
   경영인협회, 상공회의소 등 13개 단체는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선소까지 교통질서 캠페인 등 길거리 퍼포먼스를 전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협의회 등 17개 사회단체는 웅천생태터널 인근에 박람회 성공기원을 담은 소망돌탑 쌓기 행사 후 고락산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6.25참전유공자회와 고엽제전우회 등 34개 단체는 진남체육공원에서 시민회관까지 시민하나되기 축하 퍼레이드를 실시하고, 문화예술단체는 해양공원에서 전통문화 예술공연을 펼쳤다.
   개인택시 및 녹색어머니회 등 단체는 버스터미널에서 서교동 로터리까지 교통질서캠페인을, 음식업지부는 여수항만청 뒤 잔디광장에서 음식업주 신 음식문화 실천다짐대회 등을 가졌다.
   농촌지도자여수연합회 등은 신월로변 꽃길을 조성하고, 여수시준비위원회 등 23개 기관단체는 신항 주변 바다살리기 행사를, 또 한국미술협회와 상인 등의 10개 단체는 해양경찰서부터 여서동로타리 구간까지 도심벽화그리기와 유동광고물 일제정비 캠페인을 가졌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등은 서시장 일원에서 명품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군집행사를 지양하고 준비과정부터 시민과 각급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참여행사’ 로 변신을 꾀했다.
   내가먼저퍼스트 여수시추진위 김종익 위원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과정에서 보여 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열정을 재점화하고 실질적인 박람회 준비활동으로 연계하기 위해 앞으로도 100일 단위 이벤트 행사를 시민 제안 공모로 추진, 시민 참여를 적극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박람회 개최 카운트다운 D-제로를 가정한 시민실천행동요령을 고취하고 전파하는 행사로 개최, 앞으로 2년 남은 기간동안 실질적인 박람회 준비로 연계해 여수시 전역을 박람회장화하자”고 말했다.
   이와함께 “역대 박람회를 보면 뒤편에는 항상 시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가 있었다”면서 “우리의 힘으로 반드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이뤄내자”고 거듭 강조했다.

 


   사진설명 1=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D-800일 행사가 시민 주도형으로 열린 가운데 5일 여수시청 현관 앞에서 오현섭 여수시장, 내가먼저퍼스트여수시추진위 김종익 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메시지를 적은 기원문을 든 채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설명 1=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D-800일 행사가 시민 주도형으로 열린 가운데 5일 여수시 둔덕동 골목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이 벽화를 그리고 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배기봉 690-7073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