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형폐기물 처리 인터넷 서비스

  • 기자명 도시미화과 (.)
  • 조회수 1905
글씨크기

- 품목별 수수료 2천원~1만5천원…기존 읍면동 방문 처리 병행

   전남 여수시가 대형폐기물을 인터넷 서비스로 처리,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2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인터넷 등 통신수단의 발달과 정보화 시대를 맞아 날로 늘어나는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기위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대형폐기물 처리를 요구하면 신속하게 조치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waste.yeosu.go.kr)에 접속하거나 여수시 홈페이지 (http://www.yeosu.go.kr)에서 링크로 접속이 가능하다.
   접속한 후 민원인 기본정보 입력 및 배출품목, 수량, 장소 등을 입력한 뒤 인터넷 전자결재서비스(계좌이체 가능)를 이용해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이어 프린터를 이용, 수수료 납부필증을 출력, 폐기물에 부착후 지정 배출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청소대행업체는 납부필증 확인후 수거, 처리한다.
   수수료는 품목별로 2천~1만5천원이며 품목별 수수료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존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의 방문 처리도 병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도시미화과(690-7322, 7325)로 문의하면 된다.
   ‘대형폐기물’이란 생활폐기물중 쓰레기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이다. 냉장고, 텔레비전 등의 가전제품이나 침대, 장롱 등의 가구류, 이불, 거울, 시계 등 기타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용품류를 일컫는다.

*** 자료제공 : 도시미화과 서경근 690-73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