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 전자납부율 최고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944
글씨크기

- 지난 1월 한달간 9천978건에 30억원 징수

   여수시가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공제해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지난 1월 한 달간 접수한 결과 9천978건에 30억원을 징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납세편의시책인 지방세 포털사이트 위택스(WeTax)를 통한 전자 납부를 적극 독려한 결과 자동차세 연납분의 37%에 해당하는 3천693건이 위택스를 통해 납부됐으며, 가상계좌 등을 통한 전자납부율이 50%에 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남도내 최고는 물론 전국에서도 우수한 실적이다.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전국 최초로 기후보호주간을 설정 운영하고 있는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 여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녹색 지방세정 실현을 목표로 세무부서 전 직원이 적극 홍보에 나선 결과라는 평가다.
   여수시 학동에서 의류매장을 운영하면서 위택스를 통해 연납분 자동차세를 납부한 선모씨(남․57)는 “장사를 하느라 바빠 은행에 갈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는데, 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고, 즉시 납부까지 가능해 무척 편리했다”며 주위 사람에게도 납부를 권유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하반기부터는 OCR고지서를 통한 지방세 고지제도가 전면 폐지되고, 전자우편 등을 통한 전자고지 방식으로 바뀔 예정이기 때문에 시민들은 모든 지방세를 위택스로 납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세무과 강락규 690-22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