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한상대회 여수시유치위 4월까지 구성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592
글씨크기

- 실무추진단 지난 3일 여수서 회의

   2012년 개최될 예정인 제11차 세계한상대회 여수 유치를 위한 여수시유치위원회가 빠르면 오는 4월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한상대회 유치 실무추진단(단장 임채완 전남대 교수)은 지난 3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세계한상대회 여수 유치를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한상대회 유치를 위한 2010년도 사업계획 보고와 세계한상대회 유치위원회 구성방안 등에 대한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임채완 단장은 “한상대회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한상대회 개최조건을 충족하는 전시장이나 숙박시설, 세미나시설 등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남도와 여수시가 앞으로 해야 할 사업들이 많다”고 전제한 뒤 “우선 올해는 세계한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세미나 개최, 재외동포재단 등 한상대회 관계자 초청 설명회, 한상대회 사무국 방문, 유치위원회 차원에서 정부를 상대로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상대회 유치위원회는 학계, 언론계, 경제단체, 기관 등 다양한 계층으로 위원을 구성하되 올 4월까지 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여수시는 ‘여수시추진협의회’(가칭)를 별도로 구성, 유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2012년 9~10월중 3일간 개최되는 제11차 세계한상대회는 40개국 3천명이 참여하며 생산․소득․부가가치 유발효과가 약 35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1년 2월에 대회 유치 신청을 한다. 같은 해 4~6월에 개최지를 결정한다.
   올해 대회는 대구․경북에서 10월중 3일간 행사가 개최된다.
   전남도와 여수시는 지난해 2012년 개최되는 제11차 세계한상대회를 2012년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여수시에 유치하겠다고 발표했다.

***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이영철 690-818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