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들 여수르네상스시대 성공 다짐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604
글씨크기

-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선포 2주년 맞아 결의

   여수시민들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통한 ‘여수르네상스시대 성공’을 다짐했다.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여수시추진위원회는 1일 오전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시민대표 최승천, 강영란씨의 ‘우리의 결의’ 낭독을 통해 “우리 30만 여수시민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로 국제도시 건설이란 새로운 비전을 향해 나가고 있다”면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박람회로 기록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1000일 시민행동 실천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를 위한 실천내용으로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적극 참여, 클린 수 데이, 엑스포아카데미, 자원봉사 생활화를 들었다.
   이와함께 시민 한 그루 나무심기와 자투리땅 꽃밭 가꾸기,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 시민으로서 에너지 절약에 솔선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어 여수시립합창단은 ‘내가먼저 퍼스트 퍼포먼스’란 컨셉트 아래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주제로 한 노래를 부른 데 이어 오현섭 여수시장, 김종익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여수시추진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카드섹션을 연출, 분위기를 북돋웠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여수르네상스시대는 경제적으로 넉넉하고 문화적으로는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는 것”이라며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등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기필코 여수르네상스시대를 열어 나가자”고 거듭 강조했다.
   오 시장은 지난 2008년 1월30일 연두기자회견을 통해 ‘여수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클린 수 데이’, ‘엑스포 아카데미 활성화’, ‘자원봉사 양성’ 등 네 가지 주요 시민참여방안을 제안했었다.

*** 문의 : 행정지원과 이범송 690-210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