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의 집에서 문화를 즐기세요

  • 기자명 시민회관 (.)
  • 조회수 955
글씨크기

- 월~금요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여수시가 다양한 문화관련 자료가 가득한 ‘문화의 집’을 무료로 개방,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나섰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여수 시민회관 3층에 ‘문화의 집’을 마련, 문화관람실과 문화창작실, 문화사랑방 등을 두루 갖춰놓고 있다.
   특히 유아놀이방까지 갖춰 주부들이 편리하게 문화의 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의 집’에는 도서 5천권, 비디오 테이프 1천700여개, DVD 500개, CD 1천개 등 문화와 관련된 자료가 수두룩하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오픈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국경일과 공휴일에는 쉰다.
   시민들은 도서와 비디오, DVD, CD를 열람할 수 있고 대출도 가능하다. 여기에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 정보검색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대출은 여수시 거주자로 자료대출회원증을 갖고 있어야 하며 회원증은 안내 부스에서 신청서 작성 후 사진 1매를 제출하면 발부받을 수 있다.
   1회 대출수량은 5권 이하로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7일 이내다.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일주일 연장신청도 가능하다.
   여수시 ‘문화의 집’ 관계자는 “문화의 집은 문턱 없는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시민들이 친숙하고 편리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작지만 다양한 문화시설이 마련돼 있다”면서 “지역민들의 관심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시민회관 배현진 690-72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