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평생학습시설간 네트워킹 강화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293
글씨크기

- 간담회 통해 평생학습도시 발전방향 모색


 


   전남 여수시가 평생학습시설간 네트워킹 강화를 통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고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 문화의식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1일 평생학습시설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여수시 소호동 GS칼텍스 영빈관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평생학습시설(기관)간의 네트워킹 강화를 통한 평생학습도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평생학습의 실태 진단을 통한 새로운 비전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오현섭 여수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당부한다”면서 “‘엑스포 카데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시민이 엑스포 개최도시 문화시민의식과 국제적인 매너 및 외국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이어 시 평생학습과는 여수시가 지금까지 추진한 평생 학습도시 조성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평생학습시설(기관) 관계자들에게 상세하게 보고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오찬과 함께 평생학습도시 발전방향에 대한 토의와 청취가 이뤄져, 민․관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호 사업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게 이날 참석자들의 한결같은 평가다.
   이날 간담회에는 여수YWCA 박복희 사무총장과 문수종합사회복지관 홍문숙 관장, 동여수노인복지관 신미경 관장,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관 김희선 관장, 풀잎문화센터 김영아 원장 등이 50여명이 참석했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김윤석 690-234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