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

  • 기자명 농업정책과 (.)
  • 조회수 561
글씨크기

- 다음달 10일까지…농림 62개분야 등 모두 68개 분야

   여수시가 내년에 시행될 농림수산사업에 대해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수산업 관련산업 종사자 등으로부터 예산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부터 다음달 10일까지이다. 농어업인등이 시청(농정업무담당 또는 수산업무담당)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농・수・축・임협 등 농림수산사업 신청기관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대상사업은 농림사업 62개분야, 수산사업 6개분야 총 68개 사업이다.
   사업은 농림수산사업실시규정 및 농림수산사업시행지침서에 의해 추진하는 보조(융자)사업으로 사업비는 신청사업의 성격 및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농림수산사업 신청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신청기간을 10일 연장해 운영하며, 사업신청기관 및 추진사항에 관한 세부내용 등은 지난해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다는 게 시 관계자의 설명.
   이와함께 신청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경우 대출신청 자료와 함께 과거 3년간 경영상태를 알 수 있는 자료인 경영장부 또는 경영일지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를 통해 사전 사업성 검토와 함께 신용조사를 의뢰하는 등 투자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부실지원사례 방지를 위한 심사전 절차 이행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청된 사업은 다음달 25일까지 여수시 농업・농촌및식품산업정책심의회 및 수산조정위원회, 내수면어업조정협의 등 분야별 심의를 거친 후 지원우선순위를 정해 같은 달 28일까지 전남도에 예산을 신청한다.
   여수시는 농림수산사업시행지침서를 읍・면・동, 농림수산사업 관련 실・과・소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2011년 농림수산사업 신청요령 공고문을 읍면동 마을단위 게시판에 게시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농림수산사업 신청기관별로 담당직원을 안내 및 상담공무원으로 지정 배치, 농어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해 공공사업 9건, 자율사업 19건 등 총 28건, 208억여원에 달하는 농림사업 예산을 신청했다.

*** 문의 : 농업정책과 배봉현 690-24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