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7:19 (금)
여수시 친환경 농업인 교육 시작
여수시 친환경 농업인 교육 시작
  • 농촌지원과
  • 승인 2010.01.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갓 재배 교육 시발점…다음달 5일까지
   여수시가 성공 영농을 위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지난 13일 친환경 갓재배 기술교육을 시작으로 다음달 5일까지 18일간 실시한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대비 특수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역농업의 특성화,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영농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위주로 실시한다.
   돌산갓, 축산, 과수 등 주산작목반과 친환경고품질 쌀 생산, 채소 등 영농기술반, 농작업 안전요령 및 농업인의 건강을 위한 농촌자원반 등 3개반으로 운영한다. 총 30회에 걸쳐 교육희망 농업인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특히 여수시 특산품인 친환경 갓 재배기술을 비롯해 한우고급육 생산기술 및 유통에 관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현장경험이 풍부한 축산전문 강사를 초빙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특수준비를 위한 도시근교의 대표적인 5대 소득작목 육성에 주력하기 위해 과수연구소 변만호 박사 등 외래강사를 초빙,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비해 농가소득을 극대화할 수 있는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을 중점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얻기 위해 지난해보다 더욱 강화된 강사진들로 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 받은 애로사항에 대한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라며 “영농경영비 절감과 친환경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분야 교육을 강화해 농업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농촌지원과 김민석 690-271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