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한국관광대상 수상 영예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643
글씨크기

- 한국관광클럽 주관…15일 서울서 포항시와 함께 수상

   전남 여수시가 한국관광클럽이 주관하는 제2회 한국관광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대상은 한국관광클럽이 국내관광 활성화에 힘쓴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여수시는 포항시와 함께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오는 15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그동안 여수시는 관광인프라, 관광상품 개발 등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준비에 주력한 결과 한국관광클럽이 주관한 관광시설 부문, 관광마케팅 부문, 관광인센티브제 운영 등의 6개 심사항목에 대해 51개 지방자치단체가 응모한 가운데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인 여수시는 국제적인 해양관광․레저도시 건설을 목표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 및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활동 등을 펼쳐왔다.
   세계 24개국 31개 만(灣)이 가입돼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灣) 클럽’에 국내 최초로 가입해 여수의 아름다운 섬과 리아스식 해안을 세계적으로 알려 국제적인 관광도시로서의 대외 이미지를 한층 올려 놓은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관광산업의 새로운 전기 마련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중인 스토리텔링 발굴사업은 여수가 감춰둔 47가지 이순신 이야기를 발굴해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2009 문화유산과 관광이 만나는 스토리텔링 페스티벌을 개최,호국성지로서 이순신과 거북선의 도시임을 대․내외에 알렸다.
   호국문화 축제인 거북선대축제에 스토리텔링을 도입해 이야기 형식의 흥미있는 축제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관광시설부문에서는 관광편의 증진을 위해 여수산단과 돌산공원 야경 뷰포인트 설치, 바다를 보며 등산할 수 있는 천혜의 등산코스인 개도 천제산과 금오도 매봉산 등산로 개설, 거문도 공원 조성사업 등 섬 관광활성화 사업과 선소~소호간 명품거리 조성, 박람회장에서 소호동까지 해안도로에 야간경관사업 등을 추진,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관광마케팅 부문에서는 각종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관광여수 홍보, 전국단위 체전행사때 홍보부스 운영, 전국의 주요 여행사, 철도공사 상품기획팀, 중국 상해 노인회, 초중고 교장, 여행작가, 대기업 사보기자 초청 팸투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여행사, 관련단체간 MOU체결 등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시책에 전력을 다한 결과 영예의 한국관광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클럽은 지난 2006년 설립된 국내관광 모객순위 100대 회사중 80여개 여행사 대표, 관광전문 언론인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순수민간조직이다.

*** 문의 : 관광과 엄태오 690-20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