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5 13:44 (목)
대설 한파대비 농작물 피해 주의보
대설 한파대비 농작물 피해 주의보
  • 기술보급과
  • 승인 2010.01.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시설하우스 피해예방 만전”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밤부터 이틀간에 걸쳐 여수지역에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 것이라는 기상청 발표에 따라 농작물과 시설하우스 피해 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노지에서 월동중인 보리, 마늘, 양파, 갓, 사료작물 포장이나 하우스 주위의 배수구를 재정비해 습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고 지적했다.
   과수 방조망은 윗부분을 걷어내 적설에 따른 붕괴 피해를 예방토록 하고 저온장해로 생육이 부진한 포장은 요소 0.2%액이나 제 4종복비 등을 엽면살포해 생육을 촉진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어린가축은 호흡기 질병 및 설사 등에 걸리지 않도록 축사 보온 관리를 철저히 하고,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온풍난방기 등 가온시설이 설치된 하우스는 내부 보온시설을 걷고 온도를 높게 가동해 지붕위에 쌓인 눈을 녹아내리게 함으로써 햇빛이 하우스 안으로 들어오도록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난방기가 설치되지 않은 하우스는 빠른 시간내에 지붕위의 눈을 쓸어내리고, 섬피, 커튼, 터널 등 피복물을 잘 덮어 작물이 저온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고 하우스내 재배중인 고추, 오이, 토마토 등 과채류는 야간온도를 12℃이상, 배추, 상추 등 엽채류는 10℃이상 유지되도록 온도를 관리해줘야 한다고 권고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설과 한파에 따른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 문의 : 기술보급과 오정열 690-272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