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편리한 위택스 생활화합시다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669
글씨크기

- 여수시, 지난해 10월 1일 가입회원부터 회원경품행사

   여수시가 지방세종합정보시스템인 위택스(WeTax)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입회원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경품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경품행사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55명을 추첨했다. 당첨 여부는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는 경품행사 당첨자 20명에게 ‘미항여수 여수상품권’ 1만원권 2장, 35명에게는 USB(4GB)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행사기간동안 가입한 회원은 6천836명으로 전체 가입 회원수 1만2천147명의 절반이상이 이 기간동안 가입했다.
   위택스(WeTax)는 지방세를 납부하는 시민들에게 각종 지방세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방세 신고․납부, 각종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각종 지방세 납부,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과오납금 환불신청 등이다. 부동산 취득때 취득세, 등록세 신고 납부 또한 행정기관 방문없이 위택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위택스 가입회원은 올해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위택스를 통해 신청, 연간세액의 10%를 할인받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성 싶다.
   위택스 이용이 활성화 되면 종이 없는 녹색 지방세정 실현으로 저탄소·녹색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 세무과 김남철 690-22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