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7:19 (금)
대설 한파 따른 농작물 관리 이렇게
대설 한파 따른 농작물 관리 이렇게
  • 기술보급과
  • 승인 2010.01.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 농작물 관리요령 당부
   오는 7일까지 많은 눈이 내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기상청 특보에 따라 시설하우스 및 월동작물이 피해를 입을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따라 여수시는 대설 및 한파에 따른 농작물 관리요령을 소개하고 이를 적극 지켜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관리요령에 따르면 온풍난방기 등 가온시설이 설치된 하우스는 내부 보온시설을 걷고 온도를 높게 가동해 지붕위에 쌓인 눈을 녹아내리게 함으로써 햇빛이 하우스 안으로 들어오도록 관리한다.
   난방기가 설치되지 않은 하우스는 빠른 시간내에 지붕위의 눈을 쓸어내리고, 섬피와 커튼, 터널 등 피복물을 잘 덮어 작물이 저온피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하우스내 재배중인 고추, 오이, 토마토 등 과채류는 야간온도를 12℃이상, 배추, 상추 등 엽채류는 10℃이상 유지되도록 온도를 관리해 준다.
   저온장해로 생육이 부진한 포장은 요소 0.2%액이나 제 4종복비 등을 엽면살포해 생육을 촉진시킨다.
   노지에서 월동중인 보리, 마늘, 양파, 사료작물 포장이나 하우스 주위의 배수구를 재정비해 습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어린 가축은 호흡기 질병 및 설사 등에 걸리지 않도록 축사 보온 관리를 철저히 하고, 예방접종을 해야한다고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설명했다.

*** 문의 : 기술보급과 오정열 690-272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