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청 공무원들 종무식 깜짝 이벤트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1292
글씨크기

- 31일 실국소 11개팀 ‘박람회 성공개최’ 주제 P/T 경연

   여수시청 공무원들이 오는 31일 일상적 종무식을 탈피,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주제로 P/T경연을 벌인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기존 종무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조직 활성화를 꾀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공무원 마인드 발굴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제발표는 축제분위기가연출될 수 있도록 재미를 가미해 실국소별 11개팀이 P/T를 제작했다.
   주제발표는 팀별로 5분 이내로 만들어 지루함을 던다.
   자치행정팀은 ‘해보자! 해보자! 내가먼저 퍼스트’를 테마로 칭찬과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세계박람회 대비 공무원 어학능력 개발, 찾아가는 현장행정, 엑스포 시민의 자긍심 고취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문화관광수산홍보돌이팀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오늘과 내일’을 테마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가입과 여수거북선대축제, 여자만갯벌노을축제, 여수스토리텔링 페스티벌 개최 등을 알린다.
   보건소팀은 ‘시민 속에서 시민과 함께 발로 뛰는 보건소’를 주제로 보건서 인프라 구축과 여수노인전문요양병원 개원, 엑스포 건강마을 가꾸기,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엑스포 음식특화거리 조성, 여수 대표음식 브랜드화 육성 등을 자랑한다.
   도심개발사업소팀은 ‘도심개발사업단 사무 분장 패션쇼’를 연출한다.
   PT를 통해 팀 소관업무와 출연 패션모델을 소개한 뒤 패션쇼를 벌인다. 꽃요정팀과 나무요정팀은 각각 꽃과 나무를 상징하는 옷을 입고 워킹을 한 후 간단한 멘트를 날린다. 이순신장군팀은 이순신 장군의 갑옷을 선봬며 후레쉬바바리맨과 앙드레 최팀은 바바리와 앙드레김을 상징하는 옷을 입고 멘트를 보낸다.
   교육지원단팀은 ‘여수시의 비타민 교육지원단!’을 주제로 평생학습과 봉사지원과 시립도서관을 비타민 농장으로 소개한 뒤 국제컨퍼런스, 사이버학습센터 개소, 국제교육도시연합 가입, 엑스포 아카데미, 영어스피치대회, 3대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 운영, 작은 도서관 운영 등에 설명한다.
   농업기술센터팀은 정부합동평가 지역개발분야 지방농촌지도사업 추진 시책 중 4개 지표에서 최우수 등급 판정을 받은 것과 돌산갓김치 체험장 건립과 브랜드 제고 등에 밝힌다.
   이번 종무식 이벤트에는 시청 공무원들을 비롯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원 100명이 참석한다.

*** 문의 : 행정지원과 엄태주 690-210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