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09년 시정 10대뉴스 발표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564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 거행 등 포함

   여수시가 29일 2009년 시정 10대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을 비롯해 여수시 미래 도시비전 수립 선포, 제4차 세계 해양․기상학 총회 유치 및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가입, 3대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등이다.
   또 GS칼텍스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기공식, 여성친화도시 지정 선포, 이순신광장 조성 착공, 웅천생태터널 준공, 야간경관 조성, 생활속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기공식은 정운찬 국무총리, 강동석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 1천여명이 참석, 지난 11월30일 여수신항 일원에서 열렸다.
   여수시 미래도시비전 수립 선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통한 ‘국제도시 여수’건설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4차 세계 해양․기상학 총회 유치는 당초 2013년 개최될 총회를 1년 앞당겨 여수에서 열기로 지난 11월 확정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클럽 가입은 엄격한 실사를 거쳐 확정됐으며 전국 지자체중 처음이다.
   3대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는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해 전국체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제3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38회 전국소년체전, 제2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GS칼텍스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기공은 여수국가산단 조성 이래 최초로 지역과 국가산단이 상생하는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성친화도시 지정 선포는 양성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전국에서 전북 익산시에 이어 두 번째로 지정됐다.
   이순신광장 조성 착공은 호국충절의 도시로서 정체성 회복과 역사 관광명소로 만들고 있다. 내년 3월이면 완공된다.
   웅천생태터널 준공은 친환경도시 시설물로 자리매김하고 기후변화 대응 국제시범도시 이미지를 제고했다.
   야간경관 조성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체류형 국제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생활속 저탄소 녹색도시는 환경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실천운동을 생활속에서 전개하자는 데 의미가 있다.
   여수시 기획예산담당관실 관계자는 “올 한 해 시정과 시민들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와 시책들을 공무원들의 설문을 통해 10개를 정했다”고 말했다.

*** 문의 : 기획예산담당관실 김용우 690-22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