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빅오 수면위로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Big-O과 (.)
  • 조회수 787
글씨크기

- 국제아이디어공모 12개국서 작품 응모…우수작 5개 가작 2개

   2012여수세계박람회 핵심시설로 지난 10월 23일 전 세계 전시․연출․이벤트․건축․조경분야 전문가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킨 ‘2012여수세계박람회 Big-O 국제아이디어공모’에 세계 11개 국가 및 국내 31개 업체(개인)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이 응모돼 5개 우수작 및 2개 가작을 선정으로 여수세박 Big-O사업에 대한 예선전을 마감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오는 28일 서울 현대빌딩 조직위원회 대회의실에서 Big-O 국제아이디어공모 당선작품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당선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관계인들을 초청해 작품설명회를 갖는다.
   당선작 7개를 비롯한 참가작품은 매우 뛰어난 상상력과 최첨단 IT기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관객 집객효과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흥미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조직위에서 요구하는 해양문화 체험, 흥미로운 전시․연출․공연 등 이벤트적 요소를 매우 잘 구성해 향후 본선인 Big-O 설계 및 시공일괄입찰(이하 T/K입찰)에서는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에 우수작으로 뽑힌 5개 작품의 입상자에게 향후 Big-O T/K입찰 참여때 공히 총점의 3%에 해당하는 가점을 주고 본선에서 다시 한 번 경쟁할 수 있도록 유도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고, 경이로워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빅 이벤트시설로 만들 계획이다.
   앞으로 Big-O사업은 이번 국제아이디어공모 당선작품을 중심으로 기존의 기본계획에서 관람객의 흥미․감동 선사 및 박람회 흥행에 성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가미된 T/K사업 입찰공고를 내년 1월 실시해 같은 대 5월 사업자를 선정하고, 7월에는 사업이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Big-O 국제아이디어공모 당선작품을 포함한 출품작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홈페이지(http://www.expo2012.or.kr) 또는 Big-O 국제아이디어공모 관리사이트(http://www.expobig-o.org)에서 볼 수 있다.

*** 문의 : 박람회조직위 Big-O과 홍원식 02-740-459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