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 교실 운영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1254
글씨크기

-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시 보건소 3층

   여수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고혈압 당뇨 바로알기교실을 운영한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 보건소는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고혈압ㆍ당뇨 환자의 자가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심ㆍ뇌 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및 질병에 따른 사회ㆍ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위해 ‘고혈압ㆍ당뇨 바로알기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ㆍ당뇨 바로알기교실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한시간동안 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고혈압 교실은 홀수 달(3, 5, 7, 9월), 당뇨교실은 짝수 달(4, 6, 8, 10월)에 운영한다. 내용은 고혈압과 당뇨 개요 및 약물요법, 고혈압, 당뇨식이요법, 운동요법, 금연ㆍ절주, 스트레스 관리 및 당뇨 식단 시식회 등을 통해 고혈압ㆍ당뇨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1기당 4주 과정으로 20명씩 8기 160명을 선착순 모집, 운영한다.
   3회 이상 건강교실 참석자에게는 고지혈증, 안압, 케톤뇨 검사를 무료로 시행하며, 건강관리수첩도 제공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이론이 아닌 대상자가 직접 체험하고, 참관하는 이번 건강교실은 의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금연ㆍ절주 전문담당자가 대상자에 맞는 맞춤형 건강교실을 진행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자기 혈압ㆍ혈당을 바로 알고 금연, 영양, 운동 등 생활습관 행태 교정으로 자가 관리 능력을 키웠으면 좋겠다”면서 “시민 건강증진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 방문보건담당(690-26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유기홍 690-268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