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여수세계박람회 전문 자원봉사자 배출
여수세계박람회 전문 자원봉사자 배출
  • 봉사지원과
  • 승인 2009.12.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어 통역 등 6개 분야 306명…15일 수료식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시가 박람회 성공개최를 이끌 분야별 전문 자원봉사자들을 대거 배출했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지역인재육성사업으로 선정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전문자원 봉사자 양성교육’이 지난 7월부터 5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오는 15일 수료식을 갖는다.
   이번 교육 수료자들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전문자원 봉사자로서 내년부터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번 전문자원봉사자 과정은 지역내 인재를 발굴,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시민 자원봉사 역량강화 및 박람회 개최도시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과정은 자원봉사 기본교육강사, 청소년자원봉사강사, 외국어통역(영어, 일어, 중국어, 다문화)봉사단, 국제매너강사, 박람회 홍보강사양성 과정 등 모두 6개 분야로 306명이 수료한다.
   이들은 자원봉사단체, 학교 및 기관 등을 순회방문, 전문자원봉사 리더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문화 통역봉사단은 외국어 통역자로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활동이 기대된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은 강의실습, 통역실습 등 현장 위주의 색다른 교육을 배움으로써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박람회를 홍보하고, 자원봉사자의 자세 등을 강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또 박람회를 치를 시민들에게 선진시민의 자세 등 매너와 친절교육을 실시해 박람회 기간 중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국제도시 여수가 됐으면 한다”고 밝혀 박람회 개최도시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과 역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수료자들이 여수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여수의 관광자원과 박람회 등을 홍보하고 시민의식 교육 등 에티켓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자원봉사자로 활동할 것”이라며 “글로벌 트랜드에 발 맞춰 국제도시의 위상을 정립키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와 더불어 이번 전문자원봉사자들은 각 기관 교육 강사와 관광 해설사, 국제매너강사, 외국어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어 지역 인재를 활용하는데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 봉사지원과 이정화 690-2973~4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