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7:19 (금)
겨울철 분재관리는 이렇게 실습교육
겨울철 분재관리는 이렇게 실습교육
  • 기술보급과
  • 승인 2009.12.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 분재농업인연구회, 내년 2월20일까지
   여수시 분재농업인연구회는 분재 손질거리가 많은 겨울을 맞아 이달 5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분재실습포장에서 동절기 분재관리요령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분재연구회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분재 기술고문 3명이 가지치기, 철사걸이, 분갈이 등 동절기 분재관리요령 전반에 대해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 수준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현장에서 실습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
   여수시 분재농업인연구회는 지난 2002년 창립, 김정옥 회장이 주축이 돼 39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매월 분재 실습교육과 인터넷 까페(http:// cafe.daum.net/qnswo77)를 운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여수시청에서 제1회 분재전시회를 개최한데 이어 올 5월에는 거북선대축제 행사장에서 분재전시와 철쭉 분재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져 관람객이 연일 성황을 이루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분재교육은 철사걸이, 분갈이 등을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겨울철 분재관리요령을 습득할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분재관리는 마냥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떨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기술보급과 장미진 690-272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