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박람회 대비 숙박대책 T/F팀 구성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696
글씨크기

- 최근 관련 보고회 갖고 세부계획 수립키로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시가 최근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숙박대책 T/F팀을 구성하는 등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기간에 여수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편안한 잠자리 제공과 부족한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여수시 숙박대책 T/F팀을 구성했다. 팀장은 보건소장이 맡고 팀원은 관련 10개부서 담당 10명으로 이뤄졌다.
   정인화 여수부시장은 지난달 30일 부시장실에서 관련 실과소 숙박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관내 중저가 일반 숙박시설에 대하여는 개선․정비를 통해 숙박인증제(EXPO-Inn)를 도입하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호텔 수준에는 미달하지만, 호텔수준의 객실 운영이 가능한 숙박시설에 대하여는 개선 유도를 통해 고품격 객실의 부족한 부분을 대처하는 활용방안과 우리의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스테이, 농어촌 민박지정, 자동차캠프장, 캠프장, 템플스테이 지정, 자연 휴양림 조성, 학교 기숙사 활용 방안 등 세부적인 계획을 일정별로 수립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정 부시장은 “현재 추진중인 호텔, 콘도, 유스호스텔, 엑스포 아파트 건립 등 신규 숙박시설 확충사업의 규모와 진행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사업추진중 문제점이 발생하면 세계박람회 조직위 등 관련 부처와 협의해 숙박대책을 차질없이 진행해야 한다”면서 “여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내고 세계와 경쟁하는 국제도시로 발돋움해 나가자”고 말했다.

*** 문의 : 보건위생과 신연숙 690-249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