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안 속살 한눈에 명품 화보집 발간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홍보과 (.)
  • 조회수 659
글씨크기

- 여수세박 2일 금호아트서 발간기념회…전세계 50여개국 배포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2일 오후 2시 서울 신문로 금호아트갤러리에서 ‘2012 여수세계박람회 남해안권 화보집 발간기념회’를 개최한다.
   기념회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여수 및 남해안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은 고급 화보집 발간을 계기로 준비된 자리다.
   조직위 및 화보집 제작에 공동 참여한 남해안 일대 지방자치단체장, 국내외 기자단 등이 참석 예정인 기념회에서는 화보집 발간 기념식과 함께 화보집에 게재된 주요 작품 40여점이 전시된다.
   기념회에 전시된 사진은 여수 및 남해안 지역 주민들을 위한 순회사진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오는 7일 전남도청 청사 로비(7~9일)를 시작으로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10~12일), 여수시청사 로비(14~16일), 여수공항 대합실(17~18일) 등에서 화보집에 게재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화보집은 제작 초기부터 조직위와 여수시를 포함한 남해안 지역 9개 자치단체가 화보집 제작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박람회 4개년 전부터 기획했다는 점에서 이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타 세계박람회의 화보집은 보통 박람회 개최 이후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사후 기록용으로 발간돼 왔다. 남해안권 화보집은 향후 박람회가 개최되는 2012년까지 매년 참여 범위를 넓혀가며 다른 주제로 발간될 예정으로 이번 화보집은 남해안권 화보집 연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지난 3월 화보집 제작 사업을 위한 조직위원회의 입찰 공고를 시작으로 4월에는 사업 수행업체 선정 및 여수 및 남해안 일대를 배경으로 한 사진 촬영에 착수했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화보집 제작을 위해 서울지역 사진작가 2명과 여수 지역작가 2명, 총 4명의 화보집 전담 사진작가단을 구성해 8개월간 총 365컷의 작품 사진을 촬영했다.
   화보집은 220페이지 분량의 고급 양장제본의 본책과 휴대하고 다니기 간편한 160페이지 분량의 별책 2가지로 제작됐다. 본책 표지는 ‘SEA YOU TOMORROW'(바다, 인간, 미래)라는 화보집의 주제를 동양화가 운곡 강장원의 대담한 붓글씨체를 이용해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오는 2일 6개국어 1만5천부가 발행되는 화보집 중 6천부는 전 세계 50여개국의 주요 국가기관 및 국제기구, 환경단체, 정‧재계 주요인사 등에게 발송돼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대한민국 여수를 박람회 전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문의 : 박람회조직위 홍보과 백길태 02-740-485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