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유치 2주년 성공개최 결의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635
글씨크기

- 26일 여수 진남실내체육관서…시민 등 3천여명 시민결의대회 - 공중파 방송 통해 박람회 성공개최 준비 열기 전국으로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2주년을 맞아 성공개최를 위한 기념식과 함께 시민결의대회를 가졌다.
   시는 26일 오후 진남실내체육관 특설무대에서 정부ㆍ국회ㆍ조직위ㆍ준비위원ㆍ시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과 시민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시는 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을 통해 박람회 유치 유공자 표창, 미리가본 2012여수 영상, 박람회 성공다짐 시민결의문 낭독, 시민 영상메시지 및 박람회 로고송 퍼포먼스를 펼쳤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계박람회를 유치하고 준비하면서 우리 시가 어느덧 세계의 주목을 받는 국제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승세를 몰아 세계박람회를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앞당기자”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07년 11월 유치 당시 세계를 감동시켰던 뜨거운 열정에 다시 불을 지펴 성공개최의 의지를 불태워 나가자”고 역설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 최범서 감사, 박준영 전남지사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결의대회 직후 축하행사로 버라이어티 뮤직쇼 '가요베스트'를 진행했다.
   전남지역 시장ㆍ군수협의회는 이날 여수에서 제16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를 갖는 등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측면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여수시는 27일 오전 7시30분부터 SBS출발 모닝와이드 특집 생방송에 여수출신 탤런트 백일섭, 개그우먼 김미려씨를 출연시켜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역 농ㆍ수 특산물, 주요 관광지 등을 소개한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흥국체육관에서 KBS전국노래자랑 여수시편을 녹화한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배기봉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