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협력차 부산발전협의회 여수온다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564
글씨크기

- D-900일 기념 성공개최 기원…협력방안 논의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이를 계기로 남해안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월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인 2012세계박람회부산발전협의회 위원들이 오는 24일 여수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D-900일을 기념해 세계박람회에 대한 범 관심을 유도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협의회 위원간 결속력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방문에는 신정택 위원장을 비롯해 협의회 고문인 허남식 부산시장, 제종모 부산시의회 의장, 설동근 부산시교육감과 박수관 운영위원장을 포함한 협의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다.
   이날 오전 여수시청을 방문해 강동석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황금추 2012여수세계박람회범도민지원협의회 의장, 김광현 2012여수세계박람회여수시준비위원회 공동대표위원장 등과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은 지원협정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지원협정서에는 분위기 조성과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관광, 숙박, 투자정보 교류를 강화하며 인적 네트워킹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고 합의한다.
   오후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 건립지인 여수신항 지구를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며 세계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부산발전협의회의 이번 방문이 지역을 초월한 동·서간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배기봉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