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산후건강관리 지원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7
글씨크기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보건소 출산장려팀으로 신청

여수시는 2022년 산후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참여 의료기관 모집 신청서를 오는 10일부터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여수시는 새해 선도적 출산장려 정책 추진을 위해 올해 11일 이후 출산모를 대상으로 산후 건강관리비를 출산 후 1년 이내 신청하면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산후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의사협회 및 한의사협회와 최종 간담회를 마쳤고, 이번 참여 의료기관을 모집해 선정과 협약을 거쳐 2월부터 신속하게 진료비 지원에 착수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여수시에 등록된 산부인과와 한의원이 대상이며,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보건소 출산장려팀으로 신청서와 함께 의료기관 신고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신청관련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의사협회 또는 한의사협회 및 보건소 건강증진과(061-659-426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모의 산후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평생건강을 지키고, 출산장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관심 있는 관내 의료기관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는 2022년 산후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참여 의료기관 모집 신청서를 오는 10일부터 접수한다.
▲ 여수시는 2022년 산후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참여 의료기관 모집 신청서를 오는 10일부터 접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