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범음식점 지정 도전하세요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 여수시 18일부터 27일까지 접수…인센티브 제공

   ‘모범음식점 지정 도전하세요’.
   전남 여수시가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상태와 서비스 등 좋은 식단을 이행하는 우수한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운영하기 위해 2010년도 신규 모범음식점을 신청․접수받는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신고 후 6개월이 지나고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업소, 2009년도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업소 중 양도․양수 후 영업자 지위승계를 받은 지 6개월이 지난 업소가 대상이다. 2009년도 모범음식점 재심사때 취소된 업소는 이번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이며 모범음식점 지정신청서를 여수시보건소 보건위생과 또는 (사)한국음식업중앙회전남지회여수지부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공무원과 음식문화개선운동 여수시추진위원으로 구성된 조사반이 현지를 조사하고 음식문화개선운동 여수시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여수시장이 최종 지정한다.
   특히 현지 조사반에서는 건물의 구조 및 환경, 주방시설 및 원재료 보관시설, 종업원의 서비스, 화장실 위생관리, 좋은 식단 이행 여부, 주차시설 적정구비 이용․편리성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지정된 신규 모범음식점에 대해서는 모범음식점 지정증 및 표지판을 제작․교부하고 식품진흥기금 우선 융자, 상수도요금 지원과 리플릿 및 안내 홍보 책자를 발간해 관광호텔, 관광안내소, 주요기업 홍보실, 관공서 등에 배부함과 동시에 여수시 홈페이지를 통해 업소를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위생관리 상태와 서비스 등 좋은 식단을 이행하는 우수한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운영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업소 영업주들의 자발적인 위생상태 개선 참여확대와 선의의 경쟁을 통한 품격 높은 음식점 수준향상을 유도,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보건위생과 김경호 690-26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