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주) 여수발전본부, 다양한 사회공헌 “세상을 더 밝게”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8
글씨크기

2008년부터 13년에 걸친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중증장애인 사회적일자리 제공 및 재능기부, 섬마을 지원 등 지역상생발전 노력 돋보여

여수국가산단에 위치한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본부장 신윤오)2008년부터 지역사회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지역사회를 따뜻하고 환하게 만들고 있다.

여수발전본부는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과 상생발전을 목표로 여수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업소통하며 미래꿈나무육성과 이웃사랑 봉사, 환경정화, 재능기부, 문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발적 참여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독거노인을 위한 희망밥차 지원,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및 저소득층 위문품 전달, 시민을 위한 태양광 쉼터 마련, 발전소 주변 초등학교 지원과 지역자활센터를 통한 취약계층 자립 지원(중증장애인 출장세차 사업, 북카페 및 달콤앤고소사업단 운영비 지원 등),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 사회적 약자대상 안전드림서비스,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 등 매년 해를 거듭해 갈수록 봉사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다.

2019발전소 내에 여수시장애인복지관 중중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 카페 너울지기 운영할 수 있도록 공간 제공과 비품, 전기료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사회생활의 기회와 자립의 발판을 마련함은 물론 카페를 이용하는 임직원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심어주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정부지원금은 최저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발판은 되지만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한 해결책은 될 수 없어 늘 안타까움이 많다지역사회 산재되어 있는 복지위기 해소를 위해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가 지금까지 해왔듯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데 함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해솔카페 내 여수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너울가지’ 종사자들
▲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해솔카페 내 여수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너울가지’ 종사자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