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라남도 이송민원처리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쾌거’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51
글씨크기

이송민원 처리기간 단축·민원품질 개선
시민 중심의 적극행정 등 노력 인정

여수시가 전라남도가 평가하는 2021년도 이송 민원처리실태 점검 결과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도내 22개 기관을 대상으로 도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군으로 이송된 고충민원의 대민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평가는 민원처리기한 준수 여부 민원처리 노력(적극성갈등해소노력) 민원 관련 행정적 이행사항 이행 여부 민원 해결을 위한 민원인 등 이해 설득 노력 민원인 만족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진다.

올해 여수시로 이송된 민원은 총 244건으로 도내 22개 시군 중 가장 많은 민원을 처리했으며,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지난해에 이어 연속 4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수시는 지난 7월부터 복합(다부서) 고충 민원 상담 예약제를 실시해 35건의 고충민원을 처리했으며, 분야별 관계부서와 합동으로 민원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 민원 처리로 만족도 향상은 물론 청사 분산에 따른 민원인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합(다부서) 고충 민원 상담 예약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면서 현장 위주의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가 전라남도가 평가하는 2021년도 이송 민원처리실태 점검 결과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여수시가 전라남도가 평가하는 2021년도 이송 민원처리실태 점검 결과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