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수도 집중정비로 연안수질 개선

  • 기자명 하수도과 (.)
  • 조회수 827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반 조성

   여수시가 하수도 시설 집중정비를 통해 시민 불편사항 해소는 물론 연안해역의 수질개선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한 하수시설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2006년부터 하수관거정비 BTL 민간투자사업으로 학동, 화장동 등 6개 사업지구의 하수도관 47.7km와 가정배수설비의 정비를 추진, 지난 8월 완료해 향후 1년간에 걸쳐 성과를 평가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이 들어설 수정지구와 자연풍광이 뛰어난 소호지구 등 6개처리 분구에 대해서도 민간투자사업으로 하수도관 53km, 가정배수설비 5천800여개소를 정비한다. 내년 상반기에 공사에 착수, 세계박람회 개최 이전에 완공할 목표로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2011년까지 68억원을 투입해 오천, 만흥동지역 및 해양경찰학교 이전부지 등 박람회장 주변의 하수시설 확충 및 일제정비를 위해 내년초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같은 하수도시설의 집중적인 정비는 낙후된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검은 모래로 유명한 만성리 검은모래해변의 이용도 제고와 함께 연안해역 수질개선으로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시는 농어촌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도 완벽한 처리를 통해 연안지역 수질개선과 어족자원보전을 위한 25개소의 마을 하수처리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3월에는 돌산읍 계동마을 등 3개소를 추가 준공할 계획이다.

*** 문의 : 하수도과 고희승 임인수 690-29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