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지역통계개발 및 정책 활용 최우수 지자체 선정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2
글씨크기

‘베이비부머‧청년 통계’ 등 지역특화통계로 효율적인 정책 수립의 토대 마련

여수시가 호남지방통계청 주관 ‘2021년 지역통계 개발 및 정책 활용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호남·제주지역 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통계 개발·개선 노력과 통계인프라 강화 노력 등 5개 평가지표로 심사해 최우수 지자체로 여수시가 선정됐다.

우수 지자체로는 곡성군과 제주시가, 장려 지자체로 광주 광산구와 전북 전주시, 완주, 고창군 등 4개 지자체가 뒤를 이었다.

여수시는 지역정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역통계 개발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6년과 2019년에는 고령화시대에 맞춰 베이비부머세대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여수시 베이비부머 통계를 작성해 고령화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했다.

금년에는 청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지역맞춤형 청년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각 기관의 행정자료를 수집가공한 여수시 청년통계를 신규 개발해 12월 말 공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지역청년의 주관적 의식 및 정책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여수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2022년 상반기에 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호남지방통계청과 조사개발을 위한 사전컨설팅을 마쳤다.

시 관계자는 지역통계는 지속가능한 여수의 발전을 위한 정책수립과 시정운영에 중요한 기초자료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책수요를 잘 파악해 지역특성이 반영된 지역특화통계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가 호남지방통계청 주관 ‘2021년 지역통계 개발 및 정책 활용’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 여수시가 호남지방통계청 주관 ‘2021년 지역통계 개발 및 정책 활용’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