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저소득층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69
글씨크기

전세자금 6000만 원까지 지원, 임대기간 최장 20년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읍‧면‧동에 신청

여수시가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 한도액 내에서 전세 주택을 결정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택소유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사업이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입주자 21호를 모집하며, 저소득 가구가 원하는 주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집대상은 128일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1순위자 중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 가족, 장애인, 차상위계층(증명서 발급 대상) 등이다.

가구당 지원한도액은 6,000만 원이며, 주택 전용면적은 85(1인 가구 60) 이하여야 한다.

입주자는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으며, 전세금의 5%를 임대보증금으로 내고, 전세금에서 임대보증금을 뺀 나머지 금액에 대한 연 1~2%의 월 임대료를 부담하면 된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주소지 읍동에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수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임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가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 여수시가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