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 가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58
글씨크기

“올해 하이아미‧섬섬여수옥수수 농특산물 브랜드 키웠다”

여수시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등 84명을 초청해 2021년도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회에서 우수 농업인을 시상하고, 농업인들과 함께 올해 추진한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의 주요 성과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내년도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시는 올 한해 코로나19를 농업인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도내 가장 먼저 일괄 지급하였으며, 국비 미지원으로 유기질비료 부족분 30만 포를 전량 지원하는 한편, 작년에 이어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했다.

또한 도시농업 활성화와 농업전문교육 내실화에도 힘썼다.

유기농쌀 도정시설 설치와 하이아미브랜드 개발로 유기쌀 수급 안정을 도모했을 뿐만 아니라, 섬섬여수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로 새로운 농특산물 브랜드를 육성하는 데에도 주력했다.

여수시는 농촌진흥청의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생활원예 경진대회’, 전라남도 농업인 전문교육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수렴한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내년에도 우리시 농업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15일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도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가 열렸다.
▲ 지난 15일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도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가 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