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공’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4
글씨크기

9일 농업기술센터 내에 착공…38억여 원 투입 2022년 준공

여수시는 과학영농을 실천하고 방문 농업인의 원스톱 민원해결과 업무처리를 위해 지난 9일 자체분석시스템을 갖춘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착공한 종합 실험연구동은 총사업비 38억여 원을 투입해 연면적 986,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잔류농약분석실, 퇴비부숙도측정실, 돌산갓유전자원연구실이 신설되며, 센터 내 흩어져 있는 토양검정실, 병해충진단실, 쌀품질관리실, 조직배양실, 순화육묘실 5개 실험연구시설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농업인 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이 가능해진다. 자체 분석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시는 연구동 준공 후 기자재 구비와 시범운영을 거쳐 20236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역산 농산물 안전관리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자체 분석시스템이 없어 외부기관에 분석을 의뢰하는 등 농업인의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이번에 현대식 분석시설을 갖춤으로써 비용 절감과 함께 농업인들의 편의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내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공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 임원 등이 착공을 기념하며 시삽을 하고 있다.
▲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내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공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 임원 등이 착공을 기념하며 시삽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