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산림조합 금융결제원 금융공동망 사용

  • 기자명 여수시산림조합 (.)
  • 조회수 1138
글씨크기

- 9일자…타행환, 전자금융, CMS 공동망 등 온라인 금융서비스

   여수시산림조합(조합장 허채열)은 산주 등 조합원과 거래고객에 대한 금융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금융결제원과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9일부터 본격적인 금융공동망 업무를 개시했다.
   여수시산림조합은 이번 금융결제원 공동망에 참가하게 됨으로서 5대 금융망인 전자금융, 지로, CD, 타행환, CMS공동망을 이용하게 돼 기존의 타은행 제휴를 통한 제한적인 금융서비스를 벗어나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RS, 지로결제, CD입출금 및 이체, 온라인 송수금 등 다양하고 편리한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산림조합은 금융결제원 참가와 동시에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대내외 서비스 채널의 통합 및 확대를 통한 다양한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등 임업전문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되었다.
   신속한 상품 및 서비스의 지원, 고객정보통합으로 대고객 서비스향상 및 마케팅 역량강화 등 한층 강화된 금융시스템의 구현을 통해 대외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999년부터 시작한 산림조합 신용사업은 산주와 임업인에게 임업정책자금을 제공하고 타 금융기관에서 기피하고 있는 산지담보대출을 적극 지원하는 등 조합원과 임업인의 안정적인 산림경영과 소득증대, 산촌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등 농산촌지역 주민들을 위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왔다.
   산림조합은 이제 금융공동망 업무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제1금융권 수준의 금융인프라 구축을 통해 그 동안 제한되었던 금융서비스에 대한 불편을 모두 해소하고 양질의 원스톱금융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허채열 여수시산림조합장은 “앞으로 산림조합 고유의 특색을 갖춘 신상품 및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개발 보급해 서민금융을 선도하는 임업전문서민금융기관으로서 발돋움하고 녹색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여수시산림조합 강기찬 653-864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